“우리 대부분은 초라한 옷차림과 엉터리 가구들을 부끄럽게 여기지만, 그보다는 초라한 생각과 엉터리 철학을 부끄럽게 여길 줄 알아야 한다.” – Albert Einstein

20170514
Time.timeScale이 0.0f일 때

  • Update와 LateUpdate는 호출되지만, FixedUpdate는 호출되지 않는다.
  • unscaledDeltaTime과 fixedUnscaledDeltaTime을 제외한 모든 deltaTime이 0.0f이다.
  • FixedUpdate가 호출되지 않기 때문에 안에서 fixedUnscaledDeltaTime을 써봐야 소용없다.
  • 코루틴에서 yield return new WaitForFixedUpdate();로 양보한 뒤에는 FixedUpdate가 호출될 때까지 기다리기 때문에 이후 무엇을 하든 소용없다.

참고

https://docs.unity3d.com/ScriptReference/Time-timeScale.html

댓글 남기기 | cat > 타닥타닥 | tag >

댓글 남기기

* 표시된 곳은 반드시 입력해주세요